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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추천논문과책 고객센터
  추천 논문과 책

이달의 추천 논문과 책을 선정했습니다
작성일 : 12-08-08 16:22
  글쓴이 : 홍선의 (112.♡.113.99)     날짜 : 12-08-08 16:22     조회 : 2873    
제  목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
분   류
 
출판사
  8.0
지은이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페이지
  400
발행일
  2011.11.30
ISBN
 
보유여부
 
네티즌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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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글

Part 1. 통념을 뒤엎는 원칙들

제1강. 무엇이든 다르게 생각하라
열두 가지 핵심 전략
사람의 심리
상황과 타이밍
구체적인 목표와 유연한 힘
연습과 끈기
승리에 대한 오해

제2강. 사람과의 관계
감정의 중요성
상대방과 제3자
진심을 헤아리는 법
확실한 약속을 받아내려면
까다로운 상대를 만나면

제3강. 진정한 의사소통이란?
역지사지의 마음
상대의 의도를 파악하려면
소통과 제안의 순서
뛰어난 협상가와 평범한 협상가의 차이점
이메일로도 진정한 소통이 가능할까?
상대의 말에서 힌트를 찾는 법
지혜로운 갈등 관리의 핵심

제4강. 표준과 프레이밍에 대하여
표준과 프레이밍의 막강한 힘
표준의 적절한 수준
점진적으로 접근하라
표준의 여러 가지 활용법

제5강. 가치의 교환
보이지 않는 가치의 발견
파이를 키우는 법
긍정의 힘이 만드는 시너지

제6강. 감정의 새로운 정의
감정과 공감의 차이점
감정 공유의 중요성
내 스타일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윤리적 판단 시 주의할 점

제7강. 문화적 차이
다양성에 관한 숱한 오해들
고정관념의 뿌리
차이가 낳는 성공의 열쇠
편견을 역이용하는 법
상대와의 간극을 적극 활용하려면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열일곱 가지 법칙

제8강.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 모델
언제 어디서나 유용한 협상 모델 사용법
가상 연습의 중요성

제9강. 실전에서 유용한 협상 전략
감정 상태 파악
시간과 장소 설정
상대에 대한 마음가짐
협상 주제와 시간
데드라인 설정
말투와 태도
정보 공개의 원칙
제안의 수준
실행의 순서
약속의 방식
마무리의 정석
실전에 활용한다면!

Part 2. 원하는 것을 얻는 비밀

제10강.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비밀
원하는 회사에 들어가는 비결
면접에서 효과적인 말
표준을 사용하는 방식
상상력의 힘
제3자 활용법
최악의 상...(하략)
책소개와튼 스쿨에서 가장 비싼 강의
통념을 뒤엎는 창의적 문제해결법으로 마음을 움직이다

13년 연속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로 평가받은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강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가 책으로 출간되었다. 입학 시 주어지는 포인트를 걸고 수업을 경매하는 와튼의 독특한 시스템 안에서 13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의 명예를 차지한 전설의 명강의다. 이 강의는 원하는 것을 ‘어떻게’ 얻을 수 있는가에 대한 철저한 방법론들을 소개한다. 다만, 방법론에 있어 기존에 소개되었던 설득이나 말하기, 협상 관련 전문서 등과는 차원을 달리한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그 강의를 고스란히 옮긴 이른바 ‘책으로 읽는 강의’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기본적인 개념과 이론을 알려주고, 이를 실제로 활용한 학생들의 예로 입증하는 형식을 취한다. 다이아몬드 교수는 책에서 자신의 컨설팅을 받은 고객이나 학생들의 실명을 사용하여 이보다 더 확실한 검증은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이아몬드 교수에 따르면, 진정한 협상이란 ‘상대의 감정이 어떤지 헤아리고 기분을 맞춰가면서 호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 뒤 점진적으로 접근하는 것’이다. 표준이나 프레이밍을 활용하는 것, 가치가 다른 대상을 교환하는 것 등은 이것이 제대로 행해졌을 때 효과를 발휘하는 하위 전략들이라고 역설하고 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이 모든 과정이 협상이라는 딱딱한 단어로 한정짓기에는 그 단어가 주는 고정관념이 너무 강하므로 이 책을 읽을 때는 협상에 대한 일반적인 이미지를 버려야 한다는 사실이다. 거창한 비즈니스 M&A에서 쓰이는 협상법도 결국은 소소하게 물건 값을 깎고 애인의 마음을 돌리는 방법 등 일상생활의 협상법과 다를 바가 없이 ‘상대방’에 집중해야하는 상대적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이다. 책 속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협상 전략을 통해 독자들은 제목 그대로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는 방법과 원리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저자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저자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STUART DIAMOND는 와튼스쿨 MBA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했다. <뉴욕타임스> 기자로 일할 당시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승승장구했지만 곧 변호사와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협상 전문가로 더 큰 명성을 얻었다. JP모건 체이스,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세계 100대 기업 중 절반이 그에게 컨설팅을 받았으며, 남미와 아프리카, 아시아의 여러 나라들과 UN 같은 국제기구도 그에게 자문을 구한다. 하버드, 컬럼비아, 옥스퍼드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던 그는 현재 모교인 와튼스쿨에서 협상 코스를 강의하고 있다. 그의 협상 코스는 와튼스쿨에서 13년 연속 최고 인기 강의로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이 경쟁을 통해 들을 정도로 명성이 높다.

역자 : 김태훈
역자 김태훈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국내 대기업 마케팅 분야에서 근무하였다. 현재 번역가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전문 번역가 및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아스널: 축구의 전설 프리미어리그』 『야성적 충동: 인간의 비이성적 심리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혁신이란 무엇인가』 『불 인 차이나』 『그린스펀 버블』 『GIVING : 기빙』 『카탈리스트 코드』 『히어로 프로젝트』 『코칭 : 풍요로운 삶을 위한 조언』 『가격 파괴 전략』, 『뮌헨, 1972』 『미래형 리더』『욕망의 경제학』『기만의 정권』 『그 개는 무엇을 보았나』외 다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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