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이동

 
이달의추천논문과책 고객센터
  추천 논문과 책

이달의 추천 논문과 책을 선정했습니다
작성일 : 12-05-25 13:34
  글쓴이 : 관리자 (112.♡.113.98)     날짜 : 12-05-25 13:34     조회 : 1600    
제  목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처럼 키워라
분   류
 
출판사
  여성신문사
지은이
  전영숙
페이지
  215쪽
발행일
  2007년 04월16일
ISBN
  9788991591240
보유여부
 
네티즌 평가
  (총 0 명 참여)


프롤로그

1 열정 편
아름다운 꿈이 아름다운 인생을 만든다
도전하고 도전하라
ㆍ부록2006년 스탠퍼드대학교 졸업식에서의 스티브 잡스 축사
천재성을 발현시키는 ‘열정’이라는 이름의 마법 지팡이
진정한 경쟁대상은 바로 자신이다
열정의 목표는 ‘행복’이다

2 자기관리 편
나만의 이미지를 창조하라
기록하고 정리하는 습관을 들여라
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하라
약속을 지키는 습관을 길러라

3 리더십 편
리더십은 어릴 때 결정된다
공부만 잘하는 바보는 필요 없다
공과 사를 명확하게 구분해 책임감을 키워라
남을 섬기는 마음이 나를 섬기게 한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길러라

4 친화력 편
친구는 최고의 선물이다
아이의 잠재력을 끌어내는 ‘칭찬’이라는 최고의 무기
남의 말을 경청하는 아이로 키워라
ㆍ부록빌 게이츠의 마운틴 휘트니 고등학교 졸업식 축사
유머가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인간에 대한 겸손한 예의를 가르쳐라

5 창의성 편
창의적인 천재란 누구인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창조적으로 사고하라
부족함에서 새로운 상상력이 나온다
핵심을 파악하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능력을 키워라
집중하는 힘을 길러라

에필로그
전 세계는 '인재 전쟁(War for Talent)'의 시대로 돌입한 지 이미 오래다.

세계적인 인재 한 명이 수백 수천 명을 먹여 살리는 시대가 됐다. 우리 정부 또한 21세기를 ‘인재 전쟁’의 시대라고 규정하며 인재의 유형을 다음과 같이 나누었다.

1. 특정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유한 I자형 인재
2. 전문지식과 다양한 기초지식을 보유한 T자형 인재
3. 기초지식과 전문지식, 그리고 네트워크를 보유한 ∏(파이)자형 인재

정부는 기초지식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식 간의 유기적 조합이 가능한 파이자형 인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지식의 측면에서 세계가 원하는 인재는 컴퓨터의 네트워크처럼 다양한 접속이 가능해야 한다. 자신의 전공지식이 아니더라도 웹 서핑처럼 원활하게 다양한 지식의 영역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한다. 기존의 공부가 머릿속에 지식을 쌓아두고 필요할 때 하나하나 끄집어내서 썼다면, 미래의 인재들은 자유자재로 다방면의 지식을 끌어다 필요한 부분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누가 많이 아느냐의 경쟁에서, 누가 보다 빨리 정확한 정보를 획득하고 사용하느냐의 경쟁으로 바뀐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는 인적 관계에도 적용이 된다. 쉽게 말하자면 다양한 인적 자산을 형성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함을 뜻한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부터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안철수까지 세계 최고의 리더들을 벤치마킹하라!

오늘날 대한민국의 부모들은 자녀 교육이라는 절대명제에 휘둘려 어느 학원이 공부를 더 잘 가르치고, 어떤 경시대회에서 입상을 하는 게 대입에 유리한지 등의 각론에만 신경 쓴 나머지, 가장 기본적인 총론은 외려 잊어버리고 있다. 전술에는 능하지만 전략에는 빵점이다. 맹목적으로 아이를 몰아댈 뿐, 아이에게 왜 보다 넓은 세계를 꿈꿔야 하는지, 왜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는지, 제대로 꿈의 방향을 잡아주는 부모는 드물다.
이 책은 자녀 교육의 거친 바다를 항해하기에 앞서, 반기문 사무총장에게서 보고 배울 수 있는 점들을 간략히 정리하고, 세계적 리더들의 성공적인 노하우를 살펴봄으로써 아이가 꿈꾸는 목적지까지 무사히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데 큰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
1986년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고등학교 1학년, 중학교 1학년, 그리고 네 살배기 막내를 둔 대한민국의 평범한 어머니다.
걷잡을 수 없이 치솟는 사교육비에 차라리 아이를 외국으로 보내는 게 낫다는 판단에 첫째 딸의 유학을 준비 중이다. 아이도 간절히 원했지만 품안의 어린 자식을 외국으로 떠나보내야만 하는 가슴앓이는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고민 끝에 아이를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하기로 결심하고, 한 줄 한 줄 용기를 내어 쓴 글들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인재가 되기를 꿈꾸는 아이에게, 제8대 유엔 사무총장에 당선된 반기문과 세계의 리더들이 지닌 삶의 노하우를 어머니가 해줄 수 있는 조언과 함께 담으려고 노력했다. 또한 자녀 교육의 난바다를 건너고 있는 ‘어머니’라 부르는 이 땅의 동지들과 함께 느끼고 고민할 수 있는 내용을 담으려고 노력했다.
1986년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지금은 고등학교 1학년, 중학교 1학년, 그리고 네 살배기 막내를 둔 대한민국의 평범한 어머니다.
걷잡을 수 없이 치솟는 사교육비에 차라리 아이를 외국으로 보내는 게 낫다는 판단에 첫째 딸의 유학을 준비 중이다. 아이도 간절히 원했지만 품안의 어린 자식을 외국으로 떠나보내야만 하는 가슴앓이는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고민 끝에 아이를 위해 작은 선물을 마련하기로 결심하고, 한 줄 한 줄 용기를 내어 쓴 글들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인재가 되기를 꿈꾸는 아이에게, 제8대 유엔 사무총장에 당선된 반기문과 세계의 리더들이 지닌 삶의 노하우를 어머니가...
 






맨위로

상호 : 아이러브캠퍼스 | 대표 : 이건학 | 전화 :  논문컨설팅 041-557-9012고객지원 041-554-9012, 팩스 041-411-1088 |
주소 :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503 천안근로복지회관 2층, 3층
| E-Mail : webmaster@ilovecampus.net |
사업자등록번호 : 140-06-28496 | 통신판매업 : 2009-충남천안-393 | 

Copyrightⓒ 2009 ILOVECAMPUS. All Rights Reserved.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채팅 문의가 가능합니다.
답변이 늦어지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상담글 남겨주세요~ ^^
24시간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